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2017 금산세계인삼엑스포 2017 World Ginseng Expo, Geumsan, Korea

주메뉴 열기

2017.9.22 FRI - 10.23 MON

충남 금산군 금산읍 인삼엑스포 광장

엑스포소개

함께하는 엑스포

금산흑삼(주) 이미지

금산흑삼(주)

공식상품화권자

업체소개

흑삼은 인삼을 원료로 9증9포(九蒸九曝)에 의해 재탄생되는 건강보조식품입니다. 그동안 흑삼의 제조는 금산군 일원 민간에서 전통방식으로 1,000년 이상 이어져 내려오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2012년 1월 26일부터 흑삼 생산이 합법화됨에 따라 흑삼의 제조 기술과 효능의 우수성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 결과 흑삼 제조 기술의 향상과 더불어 그 효능에 대해서도 과학적으로 우수성이 입증되고 있습니다.

 

이에 금산군에서는 국내 흑삼시장을 선도하고 세계시장의 개척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동안 금산군에서는 인삼의 세계화를 위한 노력을 쉼 없이 해왔습니다. 금산군에서는 2006년부터 농림수산식품부와 충청남도의 지원을 받아 배재대학교와 인삼에 대한 공동연구를 수행하여 안전인삼생산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이 시스템에 따라 인삼의 식재부터 재배, 수확까지 모든 과정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즉, 묘삼을 식재하기 전에 토양의 중금속과 잔류농약을 분석한 후 안전성이 입증된 토양에서만 인삼을 재배하도록 하였습니다. 재배관리는 GAP인증 제도를 도입하여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확 전 수삼으로부터 280종 이상의 잔류농약 성분을 검사한 후, 잔류농약이 검출되지 않은 수삼에 한하여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재)에서 GAP인증 부여하고 있습니다.

저희 금산흑삼특성화사업단은 금산군만의 차별화되고 특화된 GAP인증 제도를 통해 생산된 GAP인증 수삼을 원료로 다양한 흑삼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할 것입니다. 그리하여 고려홍삼에서 고려흑삼으로 도약하여 국내시장의 선점뿐만 아니라 세계인삼시장을 선도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본 사업단의 목표인 향토산업의 육성을 실현하여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인삼농가의 삶의 질 향상에도 이바지할 것입니다.

이러한 사업의 일환으로 본 사업단은 농립수산식품부, 충청남도와 금산군 그리고 기업체와 농업인으로부터 총 사업비 30억 원을 지원 받아 금산흑삼법인의 설립을 지원함과 동시에 GAP인증 인삼 생산과 흑삼 대량생산 기술과 제품개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본 사업단은 국내외 최초로 종자부터 식탁에 이르기까지 안전하고 고품질의 흑삼제품을 생산하도록 기업을 지원함과 동시에 그 사후관리도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와의 신뢰구축을 위해서 생산된 모든 제품에 대하여 공인된 기관으로부터 위해 요소 검사를 수행하고 그 결과를 모두 소비자에게 공개하겠습니다. 이제 제조사의 명성보다는 제품에 대한 정직성과 안전성 그리고 고품질을 기준으로 제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맨 위로